[고양시] 창작 노래로 만나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 가족 크리에이터‘와글팸(WAGL FAM)’ 5기 모집- 창작의 즐거움 함께할 어린이 가족, 9월 26일(목)까지 모집
언제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치는 어린이 가족 복합 문화공간 고양어린이박 물관이 26일(목)까지 크리에이터 ‘와글팸(WAGL FAM)’ 5기를 모집한다.
와글팸은 고양어린이박물관의 소식과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다채롭고 재미 있는 콘텐츠로 전달하는 ‘어린이 가족 크리에이터’로, 그동안 단편 영화 제작 과 어린이 도슨트 되어보기 활동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박물관의 든든한 홍보대사 역할을 해왔다.
와글팸 5기에서는 9~13세 어린이를 포함하는 2~4인 가족 약 9팀을 모집하며,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사랑하고 창작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활동에서는 ‘창작 노래 워크숍’을 통해 어린이 가족들이 힘을 모아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알리는 홍보 노래를 제작하며 창작의 즐거움과 협력의 기쁨 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진다.
워크숍에는 예술교육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음악 메이커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한 ‘유어메이트’ 전문가 그룹이 참여해, 마인드맵을 통한 노래 주제 구상부 터 작사·작곡, 녹음, 합창 실습 등을 통한 체계적인 음악 제작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료식에서는 와글팸 멤버들이 완성한 창작 노래를 뮤직비디오로 제 작해 시사회를 열 계획이다. 와글팸 5기 프로그램은 10월 5일(토)부터 2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 진행된다.
어린이 가족은 각 회차별 SNS 콘텐츠와 음악 제작 미션을 수행하며 박 물관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는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멤버들에게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와글팸 멤버십 카드 발급 외 ▲활동 키트 제공 ▲임명장 및 수료증 수여 ▲우수 가족 포상 등 다양 한 혜택이 제공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창작 노래 제작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잠재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능동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박물관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어린이 가족 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박물관 및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와글팸 5기 모집 기간은 9월 26일(목)까지이며, 고양어린이박물관 누리집 (www.goyangcm.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9월 30(월) 발표된 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