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김포시] 임기제 공무원 대상의 공직역량 강화교육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20 [11:42]

[김포시] 임기제 공무원 대상의 공직역량 강화교육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20 [11:42]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1월 18일 임기제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임기제 공무원 공직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 다양한 기능이 요구되면서 분야의 전문가로 채용된 임기제 공무원들이 각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은 효과적인 민원 응대, 조직소통, 공문서 작성 기법, 엑셀 업무활용 등 공직가치와 공직업무 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동시에 AI기술을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다루어 임기제 공무원들의 업무효율과 최신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포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기제 공무원들의 기본소양과 실무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임기제 공무원은 전문 분야의 지식은 있었지만, 공직사회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실습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규만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기제 공무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직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