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양평군] 양평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로 따뜻한 정 나눠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18 [12:36]

[양평군] 양평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로 따뜻한 정 나눠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18 [12:36]

 

양평군새마을회(지회장 김성은)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청운면다목적복지회관 일원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제34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34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13일 배추·무 수확 작업과 재료 손질, 14일 배추 절이기와 김장 소 만들기, 15일 김장 속 넣기 및 본 김장 작업 순으로 진행됐다.

 

배추 모종 식재부터 김장 속 넣기까지 함께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유난히 더웠던 올해 여름 날씨 때문에 배추 모종을 3번이나 다시 심었지만, 다 자란 배추를 들어보니 새마을회의 정성을 먹고 자라서인지 속이 꽉 차고 묵직하다”며 “지역사회 나눔을 위해 최일선에서 항상 애써주시는 새마을회 김성은 지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회 지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양평군새마을회 김성은 지회장은 “전진선 군수님을 비롯해 새마을회 안팎의 많은 분의 도움에 힘입어 올해 김장 나눔 행사를 따뜻한 날씨 속에서 무사히 치를 수 있었다”며, “이웃 사랑의 마음이 듬뿍 담긴 김장 김치가 각 가정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양평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각종 양념과 배추 5,000여 포기가 재료로 사용되었으며, 완성된 김장김치는 관내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 가정, 차상위 계층 등 1,004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