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온 가족 참여‘가족사랑 대축제’개최!▸ 9.6.(금) ~ 9.7.(토) , 엑스코 동관에서 여성UP엑스포와 함께 열려
대구광역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하는 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마련 하고 다양한 가족과 문화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센터의 사업을 ‘가족센터 테마관’을 통해 소개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 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명랑가족 골든벨’을 개최한다.
9월 6일(금), 7일(토) 양일간 운영하는 ‘가족센터 테마관’에서는 가족 센터의 로고인 ‘집’을 모티브로 생애주기별 가족센터의 프로그램을 홍 보하는 건강가정존을 운영하고, 다양성존을 통해 모든 가족이 함께 다문화 사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세계 각국 인사말, 세계 문화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9월 7일(토)에는 부모와 자녀가 2인 1조로 참여하는 ‘명랑가족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다양한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 녀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인터뷰와 레크리에이 션 등으로 일상에 지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엑스코 동관에서 ‘2024 여성UP엑스포’와 함께 개최되며, 여성UP엑스포를 찾은 시민들은 가족 행사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분야 생애주기별 정책테마관, 여성행복일자리박람회, 대구여성 창업스타 전, 달빛동맹 여성가족정책 공동포럼, 여성행복토론회 등 다양한 행 사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가족의 소중함과 문화의 다양성을 재인식하고, 가족 축제의 장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