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추석 보름달과 함께 찾아오는 풍성한‘대구관광 이벤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국내외 관광객 대상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준비
▸ 9. 5. (목)~19. (목) ‘대구 보름달 관광지 소원 빌기’ SNS 이벤트 ▸ 9. 7. (토)~22. (일) ‘대구관광 특별 사진전’ 개최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이 하 ‘문예진흥원’)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 및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구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9월 5일(목)부터 19일(목)까지 2주간 ‘대구에 보름달이 떴다!’ (이하 ‘대구 보름달’)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관광 SNS채널 ‘V isi t Daegu(비지트 대구)’ (https://www . instagram .com/visi tdaegu/) 구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름달 구조물이 설치된 대구 관광지(앞산 전망대, 대구 예술발전소, 송해공원, 월광수변공원 등) 중 한 곳과 이루고 싶은 소 원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대구 보름달’ SNS이벤트는 국내 채널과 함께 영미권, 일본, 중국, 대 만 등 해외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SNS채널까지, 국내외 11개 대구관 광 공식 SNS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고유의 명절인 추석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으로 선정된 80여 명에게는 대구관광지(이월드, 스파크랜드)이용권,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동대구역에서는 귀성객과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대구관광 특별 사진전’이 펼쳐진다.
9월 7일(토)부터 9월 22일(일)까 지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지난 2023년 문예진흥원 주최로 열린 ‘대구 관광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시민 작가들의 작품 41점으로 꾸려진다. 현장을 찾는 관람객에게는 공모전 수상작으로 제작한 기념엽서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한편, 문예진흥원은 추석 이후에도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대구 잠;자리 여행’ 사업을 통해 KTX를 타고 대구 를 방문하고, ‘대구트립’ 앱으로 숙박을 예약한 방문객에게는 여행 지 원금을 지급한다.
오는 10월에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 축제 기간에 맞춰 ‘대구여 행주간’을 운영, 대구 전역에 대구관광 포토존 설치 및 대구 문화예 술 자원을 활용해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차원의 대구관광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한국의 전통 문화를 대구관광과 접목해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 며, “ 또한 올 하반기에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 축제와 대구의 문화예술과 연계한 여행 상품을 개발해 전국의 문화예술 애호가들이 대 구에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