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창원시] 신규 공무원 임용식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04 [15:28]

[창원시] 신규 공무원 임용식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04 [15:28]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35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2024년 11월 4일자로 임용되는 신규 공무원은 △행정 9명 △세무 2명 △사회복지 2명 △사서 1명 △공업 1명 △시설 7명으로 총 6개 직렬 35명이다.

신규 공무원들은 임용장 수여, 선서문 낭독을 통해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시민의 권익과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공무원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에 배치되는 신규 공무원들은 공무원으로서 필요한 능력과 자질을 배양하기 위하여 3주 간의 기본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임용식 이후 직속기관 및 사업소, 각 구청과 읍‧면‧동 등 행정 일선에 배치되어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본격적인 대민행정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는 신규 공무원 발령을 통해 휴직 등으로 발생한 결원을 해소하여 시민에게 안정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낡은 체계와 관습을 과감히 깨는 역량 있고 탁월한 공직자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부정부패를 항상 경계하고,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공정하고, 청렴하며, 당당하게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