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년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신규 모집!‘답례품, 공급업체 동시 모집’으로 다양한 품목 발굴 기대
예산군은 2025년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다.
...0모집 분야는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공산·공예품 △관광·서비스 등이며, 군은 답례품목을 먼저 선정하고 공급업체를 모집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가 상품(답례품목)을 선 제안하는 방식으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 모집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11월 14∼15일 이틀간이며, 군청 자치행정과 방문 접수만 가능하고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예산군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어 답례 품목 및 공급업체의 상품 품질과 가격의 적정성, 기업체의 역량, 안정적 공급 가능성 등을 종합 판단해 심의 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답례품 제공이 예산군 기부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만큼 우리 군에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해 주신 분들께 군을 대표하는 고품질 특산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지역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시행 2년차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 등 지자체 발전을 위해 개인이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2000만원까지 기부한도가 상향된다.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혜택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을 직접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군은 올해 16종의 답례품목을 선정해 기부자에게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