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천시]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 ‘호응’

삼정초등학교, 정신건강 캠페인 열어 학생 정신건강 적극 지원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30 [10:29]

[부천시]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 ‘호응’

삼정초등학교, 정신건강 캠페인 열어 학생 정신건강 적극 지원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30 [10:29]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학생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지원하고 건강한 학교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부천삼정초등학교에서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음건강, 한걸음 더!> 정신건강 캠페인을 지난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개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응원메시지 공모전과 정신건강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학생 및 교직원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응원메시지 공모전에서는 학생들이 마음건강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고 공유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신건강 체험부스에서는 가상음주체험, 자화상 액자만들기, 걱정인형만들기, 정신건강 OX퀴즈, 마음건강 힐링포토존, 생명사랑 희망나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운영돼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됐다는 등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학교 기반 정신건강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시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학생 정신건강과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기반 정신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25, 6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