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천시] 놀며 배우는 체험의 장 ‘제3회 부천 유아숲 축제’ 진행

유아숲 홍보 퍼포먼스, 슬로건 공모 시상식, 유아숲사랑단 발대식 등 의미 더해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9 [12:31]

[부천시] 놀며 배우는 체험의 장 ‘제3회 부천 유아숲 축제’ 진행

유아숲 홍보 퍼포먼스, 슬로건 공모 시상식, 유아숲사랑단 발대식 등 의미 더해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9 [12:31]

 

부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기지회 부천분회에서 주관하는 ‘제3회 부천 유아숲축제’가 지난 25일 진달래동산에서 1,000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부천시 유아숲 축제’는 올해로 벌써 3회째로 유아들이 숲에서 놀며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참여 기관들의 숲사랑과 지구를 아끼는 마음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유아숲 축제 슬로건을 사전 공모했다.

 

그 결과 옥길 자이 어린이집의‘우리는 비움! 부천 숲은 채움!’ 등 6개 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부천의 유아숲이 더욱 확대되고 유아들의 숲체험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부천 유아숲 소개 퍼포먼스’와 1,000여 명의 ‘유아숲 사랑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아이들은 진달래동산의 가을 숲속에서 밧줄 건너기, 해먹 놀이, 솔방울 과녁놀이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지구 사랑과 생명의 소중함을 주제로 그린 유아들의 그림 작품 전시, 태양열을 이용한 메추리알 삶기 체험, 벌채목을 재활용해 가방고리 만들기 등 탄소중립을 실천해 보는 다양한 활동도 이뤄졌다.

 

부천시 녹지과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체험하며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