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여수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방역상황실·거점소독시설 24시간 운영, 예찰활동 강화 등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5 [16:20]

[여수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방역상황실·거점소독시설 24시간 운영, 예찰활동 강화 등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5 [16:20]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이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가축전염병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방지를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방역대책은 매년 동절기에 가금 농장에 많은 피해를 주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을 미연에 막기 위한 것으로, 기간은 질병의 발생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거점소독시설 및 방역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비상연락체계를유지하면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예찰활동 강화와 유입 차단, 확산 방지등 분야별 정밀 방역에 나선다.

 

또한, 가금농장 전담관제 운영을 통해 농장 예찰과 방역 실태 점검, 가금 입식 및 출하관리 강화 등 위험 상황에 준해 방역을 점검한다.

 

특히, 생산자 단체에서도 농장 스스로 책임방역을 실천하고자 농장모임이나 위험지역방문 등을 자제하며 자발적으로 방역 정책에 협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는 전국적으로 매년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는전염병으로 기후 변화에 의한 바이러스 변형 등 인체 감염도의 위험성도 높아져 방역이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리 시로의 유입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