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산시] 김철준 부산자치경찰위원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4 [09:59]

[부산시] 김철준 부산자치경찰위원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4 [09:59]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는 김철준 시 자치경찰위원장(이하 위원장)이 어제(23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양육'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부모와 자녀 간 소통, 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양육하자는 ‘긍정양육’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기업, 문화, 예술계 등 여러 분야 인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김철준 위원장은 김수환 부산경찰청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목했다.

 

김철준 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이 존중 및 긍정양육 문화가 더욱 확산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 자치경찰위원회는 부산경찰청과 협업해 다양한 아동보호 치안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위험에 처한 아이들이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학교 주변 문방구, 편의점 등을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위촉하고, 등하교 시간대 통학로 주변에는 ‘아동안전지킴이’를 배치해 범죄 예방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이 아동학대 범죄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업무용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