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산시] 공정무역 인식확산 노력… 시민 강좌 참가자 모집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1 [11:11]

[안산시] 공정무역 인식확산 노력… 시민 강좌 참가자 모집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1 [11:11]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공정무역 실천도시 안산을 위한 공정무역 인식확산 강좌 ‘찾아가는 공정무역 마을이야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안산시는 지난 1월 국제공정무역마을위원회의 한국 인증기관인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로 국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개발국 생산자와 노동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기 위해 더 나은 거래 조건을 제공하는 공정무역 마을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공정무역커뮤니티 인증을 준비하는 단체나 공정무역에 관심있는 시민(10명 이상의 모임)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20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에 선정되면 해당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공정무역 도시 안산과 공정무역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의와 함께 공정무역 물품을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정삼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공정무역 실천도시 안산을 알리고 공정무역마을 운동 정착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이 함께 공정무역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안산시 소상공인지원과(031-369-17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