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양평군] 양평군 모범운전자회, 홀몸어르신 효도관광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7 [13:54]

[양평군] 양평군 모범운전자회, 홀몸어르신 효도관광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7 [13:54]

양평군 모범운전자회(전국모범운전자연합 경기남부지부 양평지회)는 16일,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효도관광에 나섰다.

 

효도관광은 관내 12개 읍면에서 매년 순차적으로 진행돼 왔으며, 올해는 지평면 홀몸어르신 24명을대상으로개인택시 12대와 모범운전자회 순찰차량 1대, 모범운전자회 회원 25명, 자원봉사자 10명이 어르신들과 함께 강원도 속초로 효도관광을 떠났다.

 

지평면사무소 광장에서 출발한 어르신들은 강원도 속초에서 꽃 축제와 중앙시장 등을 관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이렇게 먼 곳까지 나와서 좋은 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니 정말 행복한 하루였고, 덕분에 오랜만에 웃을 일이 많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경신 모범운전자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일상의 걱정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봉사의 보람을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홀몸어르신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어서 기쁘고, 이번 행사를 준비해주신 모범운전자회를 비롯한 유관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5명의 모범택시운전기사로 구성된 양평군 모범운전자회는 평소에도 지역의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교통안전지도 ▲주정차질서계도 ▲학교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