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7 [12:08]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7 [12:08]

 

부천시는 지난 16일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에서 부천 및 서울·경인 지역 유치사업자를 초청해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와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소속 의료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부천시의 외국인환자 유치 현황과 주요 의료기관을 소개하며 병원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통해 부천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부천시의 의료관광 산업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앞으로의 협력과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4년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부천시가 외국인환자 유치의 선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9월에는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에서 프리랜서 코디네이터 20여 명을 초청해 교육과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원민 건강도시과장은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의료기관, 유치사업자, 코디네이터 등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유기적인 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