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인천교육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7 [11:43]

[인천교육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7 [11:43]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렬)은 16일 인천경명초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시교육청의 ‘제비꽃길 캠페인’과 서부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캠페인은 학부모 동아리와 학생회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등굣길 학생들에게 힘찬이 자람이 인형과 함께 인사를 건네고, ‘학교폭력은 이제 그만! 친구 사랑 YES!’ 등의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따뜻한 말 건네기 엽서를 나눠주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등굣길에 친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신나는 하루를 시작할 수 었다”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