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도시재생사업…도시재생대학(집수리 과정) 개최- 집수리 사업단을 준비하는 교육생 모집
아산시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아산시 도시재생대학(집수리 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는 집수리와 관련된 공구 사용법, 담벼락 도색 등의 과정을 진행하며, 교육생은 20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0월 10일~24일까지로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전화로 접수한다.
교육 일정은 10월 24일부터 12월6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실시하며, ▲도시재생사업 교육 ▲집수리에 필요한 공구 사용법 ▲집수리 현장실습 등을 교육한다. 교육 장소는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이다. 또한 현장실습은 아산시 취약계층 가정집을 대상으로 한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진행되므로 교육과 함께 노후 주거지 정비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게 된다.
교육은 집수리 사업에 관심이 있는 아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아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536-8699)에 문의 후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황규민 미래도시관리과장은 “이번 도시재생대학 교육과정은 향후 집수리 사업단을 구성할 수 있을 만큼 내실있게 준비했다”며, “집수리 사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