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횡성 안흥중·고등학교, 국토교통부장관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 준우승“2024년 국토교통부장관기 초·중·고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중등부 준우승, 고등부 우승 입상”
안흥중·고등학교(교장 이선형) 드론축구팀이 지난 10월 3일 전북 남원시에서 개최된 국토교통부장관기 초·중·고 드론축구대회에서 중등부 준우승, 고등부 우승을 차지하였다.
전국 초·중·고 30여 개의 학교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안흥중학교팀은 예선에서 조 1위로 올라갔으나, 양감중과의 결승전에서 아쉽게 패해 전체 준우승을 기록하였다. 안흥고등학교팀은 예선 2위로 4강전에 올라, 준결승에서 경기기계공고를 꺾고, 결승전에서 경북드론고를 36:19로 이기며 1위를 차지해 중등부 최강팀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안흥중·고등학교는 횡성군 안흥면에 있는 전교생 60여 명의 작은 학교로, 학교의 자랑인 드론축구팀은 2020년 창단되어 중학교 2팀, 고등학교 1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선후배 간 뛰어난 결속력과 단합을 보여주며 여러 대회에서 입상하였다.
이선형 교장은 “경기 내내 학생들의 놀라운 집중력과 잠재력을 끌어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스러웠으며, 팀워크와 유대관계가 우승의 비결이라 생각한다.”며, “중고등학교 시절의 특기를 향후 진로와 연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