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금일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양우식 의회운영위원장(국힘, 비례), 이용욱 부위원장(더민주, 파주3)이 참석했다.
현판 제막에 앞서 양우식 의회운영위원장은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판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경기도의회는 물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모두가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용욱 부위원장은 “경기도의회의 기능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이다. 시민 여러분들의 제보를 통해서 역량이 더욱 강화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에 의미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어 이를 통해 경기도의회의 의정과 행정이 더욱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는 도청·도교육청·도의회사무처의 부조리나 개선사항을 양우식 위원장, 이용욱·이은주 부위원장에게 직접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내달 11월 20일(수)~21일(목) 양일간 이뤄지며,
이어 21일(목)에는 경기도 대변인실, 경기도 홍보기획관, 경기도중앙협력본부, 경제부지사 소속 소통협치관,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