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위원 공개모집으로 투명성 및 공정성 높이고 공공건축 품질 향상 기대
예산군은 공공건축심의를 전담할 심의위원을 10월 4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심의위원 모집은 최근 공공건축 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공공건축물의 공공적 가치 구현과 군의 품격 향상을 위해 ‘공공건축심의위원회’의 전문성 있는 심의와 자문이 중요해짐에 따라 추진된다.
군은 위원회 운영을 통해 초기 기획단계부터 전문가가 참여해 내실을 기하고 적정성을 검토해 부실 공사 예방 효과는 물론 공공건축의 품질과 디자인 향상 등의 목표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심의위원은 건축계획·설계분야 6명, 도시분야 2명, 조경분야 2명으로 총 10명을 모집하며, 지원 대상은 건축사, 기술사, 부교수, 박사 등 자격 기준을 갖추고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위촉일로부터 3년간 활동하게 된다.
모집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공공건축 발전을 함께할 관련 분야 전문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전문성을 갖춘 위원과 함께 공공건축물의 디자인 개선 및 군민 중심의 건축문화 공간의 품격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