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용해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거동불편 어르신 보행보조기 전달- 거동불편 어르신에 산책길 길동무 선물
용해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순자)가 지난 2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실시한 ‘행복한 동행, 든든한 길동무’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이동 편의성 증진을 통한 건강한 노년의 삶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지원한 보행보조기는 어르신들이 손잡이를 잡고 밀며 안전한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의자형태로 되어있어 외부활동 중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용해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은 직접 보행보조기 사용방법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도 세심히 살폈다.
보조기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무릎이 아파 걸을 때마다 통증이 심해 밖에 나가기 힘들었는데 보행기 덕분에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순자 위원장은 “작년에 실시했던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의 호응도가좋아 올해도 추진하게 되었다”며 “산책하기 좋은 가을날 보행보조기가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든든한 길동무가 되어 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