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맞이 ‘행복한 밥상’ 반찬 나눔 실시

-마을복지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9월 정기회의도 함께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7 [14:40]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맞이 ‘행복한 밥상’ 반찬 나눔 실시

-마을복지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9월 정기회의도 함께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7 [14:40]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에서는 지난 24일 소외된 이웃에게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에게 반찬 나눔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마을복지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한 9월 정기회의후 반찬 배달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소외계층에게 동태탕, 돼지수육, 무말랭이, 양념가문어조림, 짜장, 소세지야채볶음 영양가 있는 반찬 6가지를 직접 전달하였다.

 

‘행복한 밥상’ 반찬 지원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밑반찬 조리가 어려운 독거노인,장애인, 중장년층 등 저소득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월 1회 가정방문하여 반찬 나눔과 지속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고독사 위험을 방지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사업이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환절기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인데, 영양이 가득 담긴 반찬을 드시고 대상자들이 건강한 가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소외된 주민들을 위한 사업추진 회의와 반찬 나눔 봉사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반찬 나눔과 따뜻한 안부인사를 통해 대상자들이 큰 위안과 용기를 받았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