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민들의 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코딩 & 이모티콘 교육 3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교육은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 일상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이모티콘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2025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의무교육으로 시행될 코딩교육의 중요성을 반영해, 기존의 일반 코딩교육을 '학부모 코딩 교육'으로 전환해 제공한다.
이모티콘 교육은 △이모티콘 이해 △캐릭터 설정 △캐릭터 제작 △완성 및 내보내기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코딩 교육은 △코딩 필요성 △앱 인벤터 기능 습득 △게임 앱 제작 △앱 공유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 모집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교육은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s://dasanedu.nyj.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미래교육과 인생다모작팀(☎031-590-4081)으로 하면 된다.
남양주시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디어 교육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3월부터 빅데이터, 코딩, 이모티콘, VR 콘텐츠 제작 등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