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워케이션 플랫폼 구축’ 장관 표창- 도, 행안부 주관 ‘고향올래 우수사례 시상식’서 우수사업 선정 -
충남도는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고향올래(GO鄕ALL來)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워케이션 플랫폼 구축사업’이 우수사업에 선정돼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워케이션 플랫폼 구축은 온양온천역 소통협력공간 조성지 내 워케이션 센터를 설치해 도를 대표하는 워케이션 시설을 만드는 사업으로, 지난 7월 행안부 ‘2024 고향올래 사업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도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투입해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워케이션 근로자가 편히 일할 수 있는 업무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업 선정은 온양온천과 인근 관광 기반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워케이션 시설을 구축해 지역 생활권을 활성화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 워케이션 플랫폼이 생활 인구 유입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2024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혁신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렸으며, 도 외에도 대구, 제주 등 7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