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4 [14:18]

[안성시]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4 [14:18]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재활용품 용기를 활용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청받은 마을회관으로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의 환경보호와 주민들의 정서적 힐링을 동시 추구하며 체험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진행되었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재활용품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즐거움을 느꼈으며 직접 만든 석고방향제를 집안 곳곳에 두며 향기로운 분위기를 더하는 실용적인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김모(68) 어르신은 “오랜만에 이웃들과 함께 모여서 이런 체험을 하니 너무 즐겁다. 석고방향제도 예쁘게 만들어서 집에 가져가니 손주들도 좋아할 것 같아서 기쁘다” 고 말했다.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이번 체험은 재활용품을 활용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한 작은 실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