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흥동, 상주 공설추모공원 부지 공모 사업설명회 개최- 추모공원 조성 관련 주민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간 가져 -
상주시 신흥동(동장 이종진)은 9월 23일(월)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통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 공설 추모공원 부지 공모에 따른 사업설명회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시 관계자가 참석해 △추모공원의 필요성 △사업내용 △부지 공모 신청방법 △ 주민 인센티브 △추진일정 등을 설명하고, 장례문화를 이해하고 주민 소통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초첨을 맞춰 진행했다. 또한 현대의 추모공원이 오래전 기억 속에 남겨진 혐오·기피시설이 아닌 지역 필수 시설임을 설명하고 다른 지역과 해외 사례를 예로 들어 품격 있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관련 자료를 통해 강조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읍면동 사업 설명회뿐만 아니라 추모 공원 사업설명 희망 지역을 대상으로 마을 단위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며 상주 공설 추모공원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올바른 장사문화 정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종진 신흥동장은 “추모와 휴식, 문화가 함께하는 상주 공설 추모공원 조성을 위하여 이번 부지 공모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