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추석명절 청렴 캠페인 실시- 충주시청 직원 대상, 부정청탁 및 음주운전 근절, 청렴 실천 등 당부 -
충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3일, 충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합동하여 시청 로비에서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출근 시간을 이용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음주운전 근절 내용이 담긴 청렴 리플릿을 배부하고, 청렴 문구를 외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등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충주시 공무원노동조합도 다가오는 추석명절 기간 음주운전 사전예방을 위해 “음주운전을 근절하자!”는 구호를 외치며 경각심을 고취했다.
또한, 충주시는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근무 태만을 방지하기 위해 근무지 이탈,지각, 업무 지연과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않도록 복무 기강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을 실천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목표한 청렴도 등급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1등급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전 직원 2시간 이상 청렴 교육 의무 이수제 등을 추진하며 청렴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