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충북도] 김영환 도지사,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이어가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3 [17:10]

[충북도] 김영환 도지사,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이어가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3 [17:10]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13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제천 동문‧내토‧중앙시장, 12일 청주 사창시장에 이어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방문해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를 이어갔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는 대‧내외적 혼란 및 민간 소비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사기진작과 전통시장 및 충북의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됐다.

 

이날 김영환 지사는 육거리종합시장 점포를 골고루 방문하여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떡, 농수산물 등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성수품 가격과 수급 여건도 점검하였다.

 

또한 상인과 내방객들의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과 도민들을 위로하였다.

 

김영환 도지사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품질 좋은 지역 우수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며 전통시장의 긍적적인 변화를 이끌어 주시고 계시는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도에서도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물가안정‧민생경제‧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도민들께서도 이번 추석 명절 연휴 동안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을 많이 애용해 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