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노인돌봄서비스 개선을 위한 어르신 맞춤돌봄협의체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2 [16:12]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1일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어르신 맞춤돌봄협의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혜 대상자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돌봄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서비스 대상자 발굴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심의위원회는 지역 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공무원 등 노인복지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다. 선정 기준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실제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에 대한 자격 결정과 제공계획의 적정성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결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사례를 검토하고 서비스 종결의 적정성을 심의·의결했다.
마은정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심의위원회 개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어르신들이 안정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정기적으로 심의위원회를 통해 노인들에게 더 나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질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