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양평군] 지평면, 추석 맞이 이웃돕기 행사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1 [12:39]

[양평군] 지평면, 추석 맞이 이웃돕기 행사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1 [12:39]

 

양평군 지평면은 추석을 앞둔 10일, 이웃돕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평면 사회단체 회원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평면 생활개선회는 전통 명절 음식인 전을 부치며 이웃돕기 행사로 이웃돕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회원들은 직접 준비한 재료로 다양한 종류의 전을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생활개선회 관계자는 “전통 음식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높이고,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평면 새마을회도 전통 송편만들기 행사를 열어 회원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송편은 다양한 속재료로 채워졌으며, 물김치도 함께 준비해 정성이 배가 됐다.

 

새마을회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들이 함께 모여 전통음식을 만들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홍종분 지평면장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평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웃돕기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전과 송편, 물김치는 지평면 내 취약 계층 및 독거 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