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과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렬)은 관내 유·초·중학교 민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각각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10일 기업교육엔터테인먼트의 노윤정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마인드 및 기본 CS 교육’을 주제로 학교에서 자주 일어나는 주요 민원 유형과 응대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2시간 가량 진행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친절직원 및 민원처리 우수직원 선발 등 민원업무 담당자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서비스 마인드 함양으로 만족과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11일 교육지원청 직원과 유·초·중학교 민원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마인드 전환을 통한 고객 서비스(CS)’를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고객과의 소통 능력 강화, 고객 감동 서비스마인드 확립,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 갈등 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번 교육으로 민원 담당자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더욱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자들이 업무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직원들의 마인드 전환이 친절 교육의 핵심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과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