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광명시]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광명은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1 [12:02]

[광명시]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광명은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1 [12:02]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은 오는 14~15일 오리서원에서 추석 명절 맞이 ‘광명은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문화의 날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강강술래, 송편빚기, 윷놀이 대회, 오리 이원익 대감 유적지 답사, OX퀴즈, 가족오락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새끼꼬기, 자리짜기, 국궁 체험, 전래놀이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전통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메인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운영한다.

 

국궁 체험, 윷놀이대회, 송편빚기는 사전 신청 마감했으며, 오리 이원익 대감 유적지 답사는 오리서원 누리집(www.오리서원.com)을 통해 선착순 사전 신청 받고 있다.

 

짚풀공예, 자리짜기, 새끼꼬기, 전통소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 가능하다.

 

윤영식 광명문화원장은 “추석날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원 오리서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898-63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