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인천교육청] 2024 학부모 민주시민교육 연수 운영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1 [12:15]

[인천교육청] 2024 학부모 민주시민교육 연수 운영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1 [12:15]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학부모 민주시민교육 연수’를 10일 실시했다.

 

학부모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인천민주화운동센터, 일하는 여성 아카데미, 유플러스세움교육개발원, 남동희망공간 등 지역사회 관계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성해 연수 내용과 방법 등을 논의하고 함께 운영해 왔다.

 

이번 연수는 독립영화 ‘문워크’를 감상한 후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영화를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나눌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부모들은 영화 속 가족의 모습에서 자신과 자녀와의 관계, 어른으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무엇을 지원해야 하는지 등을 생각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부모는 “한 아이가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교육청, 사회가 다 같이 지원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며 “현실을 반영한 영화를 감상한 후 우리 가족의 모습을 돌아보고 내 아이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민주적 학교 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학교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