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천시] ‘초등 생태환경·기후교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

국가 교육과정 연계 체험형 기후생태 환경교육 추진으로 호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1 [10:47]

[부천시] ‘초등 생태환경·기후교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

국가 교육과정 연계 체험형 기후생태 환경교육 추진으로 호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1 [10:47]

 

부천시는 ‘초등 생태환경·기후교실’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환경부 주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에서 신뢰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지정하는 제도이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되면 환경부 장관 명의 지정서와 운영기관 현판이 발급되며, 우수환경도서 지급 및 홍보 지원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초등 생태환경·기후교실’은 시에서 양성한 전문 환경교육 강사 ‘그린리더’가 학교를 방문해 국가 교육과정 연계 체험형 생태 교육과 기후변화 이론 교육을 병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미래세대가 교내 숲 등 가까운 자연을 직접 체험하며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아가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생태탐방 △생태미술 △생태놀이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시 환경과장은 “이번 지정은 생태 환경교육에 대한 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양질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개발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