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사협, 찾아가는 청소년기관 연합 운동(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0 [15:49]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장 김동근, 민간공동위원장 윤연희) 교육청소년분과는 9월 5일 의정부서초등학교 별관 4층에서 ‘2024년 찾아가는 청소년기관 연합 운동(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 청소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행사에는 의정부경찰서, 흥선청소년센터,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시 여성보육과 가족인구정책팀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의정부서초등학교 재학생 246명을 대상으로 ▲패럴림픽 종목 보치아 체험 ▲소망목록(버킷리스트) 카드 만들기 ▲117 신고센터 홍보 ▲반별 긍정 롤링 페이퍼 ▲주먹(펀치)과 다트를 활용한 스트레스 타파 ▲아동학대 인식개선 퀴즈 ▲인구정책 및 가족센터 홍보 등 유익한 정보와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윤연희 민간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자아 성장의 기회와 다양한 지원체계를 제공‧홍보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건강한 자아 성장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은 미래의 희망”이라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따뜻한 관심을 갖고 든든한 울타리가 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