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오산시]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경로당 대상‘백세만세 건강놀이학교’운영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25 [12:30]

[오산시]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경로당 대상‘백세만세 건강놀이학교’운영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25 [12:30]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백세만세 건강놀이학교’를 수청동 대우아파트 경로당에서 운영했다.

 

‘백세만세 건강놀이학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지역 경로당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3주에 걸쳐 이루어지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1주차)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수치 측정 및 체성분 측정 ▲(2주차) 스트레스 관리 및 심신 안정 도모를 위한 원예 수업 ▲(3주차) 운동, 영양 및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등을 교육해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백세시대인 요즘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경로당 어르신들의 혈관 건강 체크 및 신체기능 유지를 위한 운동, 고른 영양 섭취 교육 등을 통해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백세만세 건강놀이학교’ 외에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 원스톱서비스’, ‘찾아가는 건강교실’과 각종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