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미래를 여는 서울교육’을 위한 교육 현장 방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9 [11:17]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미래를 여는 서울교육’을 위한 교육 현장 방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9 [11:17]

제23대 서울특별시교육감에 취임한 정근식 교육감은 ‘미래를 여는 서울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와의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 이를 위해 10월 29일 서울창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교육 현장 방문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 현장 방문은 ‘교육감의 약속, 교육공동체와의 만남’이라는 대주제로 △시대 불안을 희망으로 바꾸는 서울교육 △학교 걱정을 안심으로 바꾸는 서울교육 △지금 바로, 행동하는 서울교육 등 교육감 공약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소통 행보는 ‘아이들에게 꿈을, 교사에게 긍지를, 학부모에게 신뢰를’의 주제로 이루어진다. 정근식 교육감은 10월 29일(화)에 서울창경초등학교를 방문해 ‘배움이 행복하고 가르침이 당당한 학교’를 위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경청한다. 서울창경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 협약을 맺어 학생회와 학부모회가 매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적극적인 실시로 단위 학교와 지역 교육공동체가 화합하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근식 교육감은 “새로운 서울미래교육의 원동력은 교육 현장과의 소통과 공감으로부터 나온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더 적극적으로 찾아가 구성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현장으로부터 교육 문제해결의 해법을 찾아나가며 ‘상호 존중과 협력 속에 한 명 한 명이 빛나는 서울교육, 단 한 명도 놓치지 않고 미래로 나아가는 서울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소통 행보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은 앞으로 펼쳐질 서울교육정책에 적극 반영되며, 서울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 계획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