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성시] 내리안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그림교실 수업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5 [12:06]

[안성시] 내리안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그림교실 수업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5 [12:06]

 

안성시 내리안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목) 관내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교육사업인 찾아가는 그림교실 수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그림교실은 미술학원, 문화센터 등 인프라가 부족한 안성시 대덕면 내리 지역에 거주하는 이주배경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예체능 활동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정서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안성시 시민동아리인 ‘그림으로안성’과 협력하여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이주배경아동에게는 핑거페인팅 수업을, 이주배경 청소년에게는 팝아트 수업을 각각 1시간씩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크릴물감과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해 직접 캔버스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보며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내리안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일상적인 수업에서 벗어나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작품을 스스로 제작해보는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와 놀이체험의 기회를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형성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