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가 지난 10월 22일과 23일 이틀간 구래초등학교(교장 서재민)에서 힘내랑 웃어랑 마음건강 캠페인을 실시하고, 마음건강학교 지정기관 현판전달식을 진행했다.
마음건강학교는 2024년부터 시작된 학교 기반 정신건강 시범사업으로, 학생들에게 정신건강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학교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사업은 지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마음건강 프로그램 △학부모 및 교사 정신건강 교육 △찾아가는 정신건강 캠페인 △정신건강 검진으로 구성된다.
마음건강학교 일환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건강을 지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포토부스, 정신건강 OX퀴즈, 힐링 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소확행 등 5개의 부스로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재민 구래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가 마음건강학교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센터(☎031-998-40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