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회복적 대화로 학교폭력 갈등을 풀어요!“춘천교육지원청, 춘천지역 갈등전환지원단 역량 강화 공동연수 개최”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남호)은 지난 10월 21일(월)부터 22일(화)까지 이틀간 춘천지역 갈등전환지원단 역량 강화 공동연수를 춘천 이상원미술관에서 진행했다.
춘천지역 ‘갈등전환지원단’은 회복적 대화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갈등 상황에 놓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대화법을 안내하고, 갈등 관리 기술 코칭, 대화모임 운영을 지원하여 학교폭력 갈등 해결을 돕고 있다.
연수에서는 학교에서 바라본 갈등 전환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폭력 대입전형 반영 방법을 안내하는 등 갈등전환지원단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여 폭넓은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춘천지역 학교에서 갈등전환지원단의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건수는 2022년 26건, 2023년 40건, 2024년 10월까지 50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를 보여 2025학년도에는 관계회복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이 필요한 상황이다.
허남호 교육장은 “춘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회복적 대화를 통해 건강한 방법으로 갈등을 해결하고, 학교폭력 없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