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3일 수원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사회성과측정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회성과측정’이란 사회적경제조직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정량화한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성과측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데 반해, 관련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은 부족한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도 사경원은 총 20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사회문제의 정의와 분석 ▲임팩트 측정 실무 ▲임팩트의 화폐가치화 ▲사회성과측정 실습 등 ‘사회성과측정 전문가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은 사회적경제조직 임직원과 중간지원조직 종사자, 비영리기관, 지자체 및 대기업 ESG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기업별 교육 소회를 나누며 마무리됐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사회성과측정은 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능력과 기여도를 측정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며 “향후 다양한 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성과 측정 전문가 활동을 연계하고 사회성과 측정을 지속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성과측정 전문가 양성 과정’ 자료는 교육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오는 12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gsic.or.kr)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혼합금융투자팀(031-258-3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