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여수시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성료

‘우리는 모두 우리’ 주제로 외국인 주민 900여 명 성황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5 [15:15]

여수시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성료

‘우리는 모두 우리’ 주제로 외국인 주민 900여 명 성황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5 [15:15]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3일 흥국체육관에서 개최한 ‘2024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5일 시에 따르면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국가별 전통의상 퍼레이드, 문화공연, 공예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는 다문화 아동들의 우쿨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움을 함께! 우리의 동행! 우리는 모두 우리’ 주제의 개회 퍼포먼스,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으며, 10여 개국300여 명이 참여한 ‘전통의상 퍼레이드’는 각 나라의 특색있는 음악에 맞춰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충 및 지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정기명 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여수와 인연을 맺어주신 데 보답하고자 여수시민으로서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서로의 문화를 나누며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와 함께 이주배경 가족이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있도록 한국어 교육, 취업 상담, 희망 바우처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