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자재 살포기 구입 지원사업 신청 안내10월 24일까지 신청접수…농기계 구입 비용 지원
남해군은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방제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농자재 살포기 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업비는 총 5242만 원으로 농자재 살포기 5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은 농업인, 농업법인, 농협이며, 지원기종은 드론과 붐스프레이어이다. ‘정부지원 농업기계 목록집’ 기준 융자지원한도액의 70%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으로 드론은 초경량비행장치조종면허를 소지하여야 하며, 법인은 농약관리법에 따라 항공방제업을 신고한 법인이어야 한다.
홍보영 농업기술과장은 “올해 이상기온으로 인한 벼멸구 등 병해충 피해가 많이 발생하였는데, 농자재 살포기 지원사업을 통해 자가방제의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농기계 지원사업으로 농가 경영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24년도 농자재 살포기 지원사업으로 드론 2대를 공급한 바 있다. 사업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 새소식란의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과 식량작물팀(055-860-39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