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조성 사전설명회 오는 10일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08 [11:45]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조성 사전설명회 오는 10일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08 [11:45]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0일 단원구 고잔동 스페이스오즈에서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 청년센터인 상상스테이션 조성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업 안내 ▲지난 8월 진행된 청년 공간구성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공유 ▲청년이 원하는 공간배치와 콘텐츠 파악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시는 현재 고잔역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운영 중인 ‘Station-A’와 경기창업공간으로 사용한 ‘Station-G’를 통합해 내년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으로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업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시는 단원구 와동에 위치한 최초의 청년공간 ‘상상대로’와 함께 ‘상상스테이션’을 청년의 잠재력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사전 설명회는 10월 10일 저녁 7시 고잔동 스페이스오즈에서 개최된다.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에 관심 있는 관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참여 신청을 원하면 안산시 청년정책관(031-481-3907)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실질적인 수요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할 예정”이라며 “청년들이 참석해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