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성시] ‘2024년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07 [15:54]

[안성시] ‘2024년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07 [15:54]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월 6일(일) 오후 2시 안성맞춤랜드 반달무대에서 열린 ‘2024년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안성시청이 주최하고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안성시의 연중 최대 행사인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마지막 날인 6일(일) 오후 2시에 개최되어 내국인뿐 아니라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중국 등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으로 마련되어 안성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는 예선에 참가한 16개 팀 중 심사를 거쳐 선발된 11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반달무대에서 줌바댄스, 노래, 리듬체조, 태권도 시범경기, 중국 무용 등 다양한 종목으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쳤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행사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서로 하나되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와 함께 열리는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은 지역 주민과 외국인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