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2024년 하반기 기계식주차장 실태점검 실시- 10월 7일~11월 29일 현장 방문해 안전사항 확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가 10월 7일부터 11월 29일까지 관내 기계식주차장에 대한 2024년 하반기 현장 실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계식주차장에서 매년 사고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구는매년 기계식주차장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점검 내용은 ▲정기검사 및 정밀안전검사 수검 여부 ▲검사확인증 또는 사용금지 표지 부착 여부 ▲이용방법 안내문 부착 여부 ▲20대 이상 차량 수용 시 기계식 주차장치 관리인 배치 여부 등이다.
특히 구는 기계식주차장 이용자의 안전을 좌우하는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적기에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및 계도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이 발견된 건물에는 현장 계도 또는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해사전 경고하고, 이후 시정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화되어 고장이 잦고 사용이 어려운 기계식주차장은 자진 철거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창현 일산서구 교통행정과장은 “지속적인 관리 실태점검과 지도를 통해 안전한 주차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철저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지도록 기계식주차장 관리자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