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산시] 반려동물도 함께 2024 안산페스타… 안산시, 펫 페스티벌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07 [11:09]

[안산시] 반려동물도 함께 2024 안산페스타… 안산시, 펫 페스티벌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07 [11:09]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2024 안산페스타 콘텐츠 가운데 하나인 ‘2024 안산 펫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견 없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페스티벌에는 많은 반려인들이 현장을 방문해 축제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물 운동회 ▲애니멀 마술쇼 ▲산책 그룹 훈련 ▲반려견 관절 스트레칭 수업 등이 진행됐다.

 

특히 반려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반려동물과의 올바른 산책 교육과 예절 교육이 진행돼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반려견 바디 페인팅 ▲이름표 만들기 ▲캐리커처 등의 부대 행사와 펫티켓 캠페인이 운영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라면서 “반려견에게 해줄 수 있는 마사지 등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제의 한 자리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겁게 지내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 의미가 있다”라며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반려동물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개최된 ‘2024 안산페스타’는 시기와 지역별로 분산됐던 축제와 행사를 한데 묶어 안산 대표 축제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고자 기획한 민선8기 안산시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다. 축제는 오는 9일까지 와~스타디움 일대에서 체육·문화·예술을 총망라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