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지난 30일 관내 국가보훈대상 어르신들을 위한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특화사업 특별생일애(愛)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국을 수호하기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와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8개 보훈단체장과 임원들도 참석했다.
생신상을 받으신 어르신은 "혼자 살면서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생일을 축하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빌려 건강한 모습으로 생활하시는 참전국가유공자들을 뵙게돼 기쁘다"며 "오산시는 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오늘 자리에 함께해주신 보훈단체장 및 임원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리며 신장1동은 보훈가족분들이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양호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 특화사업인 특별생일애(愛)의 주인공이자 국가를 위해 목숨 바쳐 이 나라의 평화를 지켜주신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리며 앞으로도 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 하반기 연 2회 팔순, 구순 생신잔치를 열었으며 내년에도 관내 어르신들의 생신잔치를 계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