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광명시] 주거복지센터, 주거복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6 [12:04]

[광명시] 주거복지센터, 주거복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6 [12:04]

 

광명시(시장 박승원) 주거복지센터는 지난 25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관내 27개 민·관 협력 기관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시 관련 부서, 동 행정복지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명지역자활센터,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 관내 6개 복지관 등 관내 공공기관과 민간기관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현재 시행 중인 주거복지 사업을 안내하고 광명시 주거복지센터와 광명지역자활센터의 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이규형 강동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복지 전문가가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 내 주거복지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박준용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의 목표는 민·관 협력기관의 주거복지 업무 역량 강화와 담당자 간 네트워크 활성화”라고 말하며 “주거 복지 서비스 체계의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주거복지센터는 작년 10월 개소한 이후 주거복지 상담, 사례관리, 교육 지원, 정책 연구 및 개발, 광명형 특화사업 추진 등 ‘광명형 주거복지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 주관으로 민·관 업무협력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민·관 협력체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