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성건동, 홀몸 어르신께 따뜻한 생일상 전달- 이웃의 사랑으로 차린 정성어린 생일상… 민관 협력으로 따뜻한 동네 조성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금,) 지역 내에 거주하는 김○조(여, 96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일 축하와 함께 생일상을 지원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자녀들로부터 생일상을 받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에게 직접 생일상을 차려드리며, 이웃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케이크와 함께 찰밥, 미역국, 불고기, 잡채, 생선, 나물, 전, 호박죽, 밑반찬, 떡, 단술, 과일, 간식, 선물로 생일상을 차렸다. 또 생일 축가를 부르며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했다.
생일을 맞은 어르신은 “직접 집까지 찾아와 생일상을 차려주고 축하해줘서 정말 행복하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우일 위원장은 “지역의 어르신께 생신상을 차려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따뜻한 동네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채우 성건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외로움과 무관심 속에 계신 어르신들이 평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