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산시]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 정책 수립 때 청년 의견 존중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1 [10:57]

[안산시]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 정책 수립 때 청년 의견 존중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1 [10:57]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산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설치됐다. 청년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직 위원 15명과 당연직 위원 5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청년정책 추진사업의 조정·협력 및 기본계획 수립·변경 등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은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위원들 간의 호선을 통해 김지나 위원과 박상윤 위원이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선출 이후에는 3분기 청년정책 주요사업 실적과 4분기 주요계획을 점검하며 새로운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내년도 개소 예정인 고잔역 신규 청년센터 조성에 대한 착수보고회도 진행됐다. 시는 현재 고잔역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운영 중인 ‘Station-A’와 경기창업공간으로 사용한 ‘Station-G’를 통합, 청년들의 문화·예술 수요를 반영한 ‘안산시 청년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과업의 추진 방향과 중점 수행계획을 보고하고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공간의 구성과 기능을 반영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청년정책위원회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해 시정 운영에 있어 청년의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2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5개 대학 축구 대항전, 5개 대학 끼 페스타, 아티스트 공연 등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2024 안산 5개 대학 유니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